본문 바로가기
교육

2022년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등 기여 교원 가산점 신청서 예시(작성 내용)

by 통합메일 2022. 11. 15.
반응형

 2022학년도 1학기에 학생자치안전부와 연계하여 수업 시간을 이용해 2학년 윤리와사상 교과와 융합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.

-윤리와 사상에서 다루고 있는 성선설성악설의 개념을 학교폭력의 문제와 접목시켜 학생들로 하여금 학교 폭력의 원인에 대해 능동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.

-띵커벨이라는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,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.

 

 

ㅇ호텔관광 동아리의 지도 교사로서 동아리 시간마다 임장하여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면밀히 관찰하는 한편 학생들 간에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의 예방하기 위해 노력했고, 관련 상담 진행하였으며, 학교폭력 사안 해결을 위해 협조.

-실제로 동아리 구성원 사이에서 학교폭력으로 간주할만한 사안이 발생하여 관련 학생들과 상담 진행함.

-관리자 및 담임 선생님들과 해결을 위해 힘을 모음. 학폭위 진행에 필요한 진술서 작성에 협조함.

-동아리 부원들과의 불화 문제와 관련하여 0-0 OO 학생과 상담 수차례 진행함.

-0-0 OOO 학생과 0-0 OOO 학생의 언행 문제로 상담 진행함.

-0-0 OOO, 0-0 OOO, OOO, OOO 학생과 0-0 OOO 학생의 언어 문제로 상담 진행함.

-동아리 임장 지도 중 0-0 OOO 학생이 0-0 OOO 학생에게 시비거는 것을 제지하고, 오해를 풀도록 지도.

-0-0 OOO 학생의 동아리 활동 언행 관련하여 0-0 담임 선생님과 정보 공유 및 협의 진행함.

 

 

ㅇ학교 생활 전반에 걸쳐서 학생 생활 지도 학생 안전 관리 수행함.

-학년 초에 0-0 OOO 학생이 0-0 OOO 학생을 세워놓고 욕설과 함께 위협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여, 즉시 제지한 뒤 각자 교실로 돌아갈 것을 지시했고, 이 사실을 해당 학급 담임 선생님들께 지체없이 알려드림.

 

0-0 학급의 부담임으로서 담임 선생님께서 자리를 비우실 때마다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담당했고, 2학기에는 수학여행 인솔에도 참여하여 생활지도를 수행함.

-수학여행 현장에서의 생활지도 및 안전지도를 수행했고, 수학여행 현장 숙소에서도 야간 생활지도를 수행함.

 

ㅇOOO 학사 사감 교사로서 학사생들의 생활지도 수행함.

-특히 매 학기 개최되는 학사 자치회에 배석하여 학생들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학사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함.

-학년초 전문 사감 공석 기간 중 학사 야간 지도 수행함으로써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함.

 

청소시간에 성실히 임장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고, 분리수거장의 업무를 학생들과 사제동행하여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인격도야와 전인교육에 이바지함.

 

ㅇ월 1회 급식 지도 및 야간 교실 개방 지도 수행함.

 

 
반응형

댓글